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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막식은 9월 30일(금) 오후 3시 한국만화박물관 1층 로비에서 진행되었으며, 국내외 만화 관계자 약 300여명이 참석하는 개막식은 정형적인 틀에서 벗어나 만화 행사라는 특색을 살려 자유롭고 캐주얼한 분위기로 진행되었다. 개막식 사전 행사로 레드카펫 포토행사를 진행하며 김수용 작가의 만화음악 디제잉 공연과 만화주제가 아카펠라 공연으로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개막식 VIP 참여자를 대상으로 ‘나에게 만화란’ 인터뷰와 ‘이세계 이야기 대담’으로 축사 및 환영사를 대신하며 이후 부천만화대상 시상식과 개막선언이 진행되었다. 이 밖에도 ‘프랑스&콩고만화 해외전문가 초청 대담’에서는 프랑스 리옹 만화축제 니콜라 피카토 감독과 콩고 빌리리 만화축제 엘리온 감독이 참여해 코로나 19 이후 각국의 축제와 만화생태계를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다. 또한, 특별강연으로 ‘만화학과를 졸업했습니다만’과 ‘저작권 강의’가 진행되었다. ‘만화학과를 졸업했습니다만’에서는 웹툰 산업의 급성장으로 웹툰을 기획하고 만드는 웹툰PD라는 직업의 기능과 역할, 취업전망에 대해 토리컴즈 송순규 대표가 참여해 제시했다. ’저작권 강의‘에는 웹툰창작시 발생하는 다양한 저작권 문제에 대해 웹툰 작가로 알아야 할 다양한 저작권 문제들에 대해 법무법인 제하 전세준 변호사가 교육하였다. 한편, 만화전시는 부천만화대상 수상작전, K-TOON NFT ART전, 벨기에에서 온 엉뚱냥 르깟전, 한중 수교 30주년 기념전 등이 열린다. K-TOON NFT ART전은 이두호, 이현세, 김형배, 김동화 작가 등 원로만화가 10인과 신예 만화가 11인이 참여해 메타버스와 NFT ART를 결합한 실험적인 전시와 작가와의 만남이 진행되었다. 특히, 한국과 중국 만화가 51명이 참여하는 <한중 수교 30주년 기념전: 친구, 우정> 전시도 눈여겨볼 만하다. 문화체육관광부와 ICC(국제만화가대회) 사무국이 주관하는 이번 전시는 원로작가부터 신진작가까지 세대와 국경을 넘나들며 펼쳐지는 ‘친구, 우정’에 대한 다양한 만화적 해석과 상상력을 선보였다. 이 행사에 세한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과도 참여해 이목을 이끌었다. 페이스 페인팅과 키링 만들기라는 부스를 운영하여 사람들의 흥미를 자극하고 그에 맞는 수준급의 실력을 펼쳐 행사기간동안 관람객은 끊이질 않았다. 한편 제25회 부천국제만화축제가 개최되었던 한국만화박물관에는 세한대 만화애니메이션학과 조득필 교수님의 펜이 전시되어있다. 이는 세한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과의 저력과 교수진의 능력을 보여주었다.   참고 : '제25회 부천국제만화축제' 30일 개막:빠른뉴스 바른뉴스 메타TV뉴스 (metatvn)
김혜원 2022.10.17 추천 0 조회 781
세한대와 제주항공 협약식 기념 사진   세한대학교(총장 이승훈) 항공정비학과(학과장 권병국)는 2022년 9월 1일(목) 제주항공 정비본부(본부장 박석룡)와 항공정비사 교육 및 현장 전공실습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양 기관은 민간 항공관련 업체와 육·해·공군의 항공정비사 양성을 위하여, 학생들의 효율적인 현장 전공실습을 위하여 협력하기로 하였다. 세한대학교 항공정비학과는 1~3학년 비행기정비사교육과정, 4학년 1학기 헬기정비사교육과정, 4학년 2학기 항공기기종교육과정(위탁) 및 항공사맞춤형교육과정 체계를 구축해오고 있다. 대한항공, 아시아항공, 진에어, 에어부산, 에어로케이, 플라이강원, 에어프레미아, KAI,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임원진과 인적교류를 통하여 특강유치를 하고 있으며, 제주항공, 티웨이항공, 에어서울, 에어서울, 에어인천, 이스타항공, 고암에이스항공, 하이에어, 산림항공, 유아이헬리콥터, 알에이치포커스 등 30여개 업체와 항공정비교육 및 현장실습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항공사 네트워크 구성 뿐 만 아니라 최적의 실습환경 구성을 위하여 당진캠퍼스 격납고 건설 및 영암비행장 건설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당진캠퍼스 격납고는 보유중인 경항공기와 헬리콥터를 입고하여 비행기 장탈착, 점검, 시운전 등 항공정비사과정 실습을 하고 경항공기 업체와 MRO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세한대 항공정비학과는 2017년도에 개설하여 2021년도와 2022년도에 졸업생을 배출하였으며 2022년도에는 항공정비학과 중 최다 공군장교(12명)를 배출하였다. 2023년도 예비공군장교도 현재 17명이 합격한 상태이다. 항공정비학과장(권병국)은 “재학중 항공정비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졸업후 정비특기 군간부로 임관하여 경력을 쌓고, 그것을 토대로 제대후 민항사에 취업하는 진로 로드맵을 학생들에게 제시하고 있다”고 하며 학과 교육이수체계가 그 밑바탕이 될 것이라고 했다.    
김혜원 2022.09.19 추천 0 조회 818
  세한대학교(총장 이승훈) 항공정비학과(학과장 권병국)는 2022년도 제148기 공군학사장교 12명이 임관했다고 발표했다. 4년제 대학 항공정비학과 중 최다 배출이다. 내년 2023년도 제149기 예비 공군학사장교도 17명이 합격한 상태이다. 본 학과는 공군학사장교 양성을 위하여 공군장교 출신 교수 2명을 초빙하였으며 장교준비동아리(회장 정지호)를 운영하고 있다. 항공정비사로 항공사에 취업하기 위해서는 항공정비사 면장 취득과 아울러 항공정비특기 군 간부(장교, 부사관, 군무원) 경력이 필요하다. 따라서 항공정비학과 졸업생은 공군을 비롯하여 육군, 해군, 해병대에 항공정비특기 군 간부로 임관하는 것이 진로코스이다.   본 학과는 항공정비실습실을 항공기 시스템별로 구축완료하여 2020년 12월에 국토교통부로부터 항공정비사 양성과정 전문교육기관으로 인가 승인(지정번호 : 2020-ATO-28)을 받았다. 그리고 항공기 정비실습을 위해 공군전투기 2대(RF-4C, F-5F), 육군 헬리콥터 2대(UH-1H, 500MD), 경비행기 2대(C-172, T-103), 초경량비행기 1대(까치호), 터보제트 5대(J79, J85 등), 터보프롭 1대, 터보샤프트 2대, 왕복엔진 7대를 입고했고, 기계공작실습실, 항공기체실습실, 항공기관실습실, 항공전기전자실습실, 항공통신항법계기실습실, 비파괴검사실습실, 복합소재실습실, 용접실습장, VRAR 및 MTD 모의 실습실을 구축하고 있다.   본 학과목표는 ▶ 4년제 항공정비학과 TOP2 진입 ▶공군예비장교 배출 TOP 유지 ▶항공정비교육 TOP Level 구축 ▶항공정비사 양성과정 모범 운영 ▶4차산업혁명기술 융합교육 특성화 시스템 구축이다.   상기 목표를 실현하기 위한 전략으로 ▶ 항공산업기사⋅항공정비사 자격증 이외에 비파괴검사산업기사⋅용접산업기사⋅무선설비산업기사 자격증 취득교육 강화 ▶ 장교⋅부사관⋅군무원 임관, 항공사 취업, 해외 항공대학 유학을 위하여 맞춤식 교육(수준별 학습프로그램, 학습 동아리, 동영상 강좌, VR면접, 전문가 특강 등) 강화 ▶ 비행기 정비사 과정에 이어 추가로 헬리콥터 정비사 과정 및 전기전자 정비사 과정 인가유치 ▶ 당진캠퍼스 격납고 건설, 영암캠퍼스 비행장 건설 ▶ 원거리 학생을 위한 기숙사 운영 ▶ 방과후 토익 및 방학 중 영어회화캠프 운영 ▶ 선후배 멘토링 시스템 운영 ▶ 1인 1동아리(봉사, 학습, 실습, 자격증, 군간부, 학생회 등) 활동 등을 추진하고 있다.   항공정비학과장(권병국)은 “우리학과는 2017년도 학과개설 이후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루었다. 항공산업기사 및 항공정비사 자격증 취득율과 공군장교 및 공군부사관 합격자 수는 높은 수준으로 중부지역 항공정비교육의 요람으로 발전하고 있다”고 밝혔다.  
오승율 2022.08.16 추천 0 조회 791
  세한대학교 기술교육과는 2001년에 입학정원 20명으로 개설하였고, 중고등학교 기술·가정 교과의 기술영역을 가르칠 교사를 양성하는 학과이다. 전국에 세한대학교를 포함하여 3개 대학교에만 있고, 3개 대학의 입학 정원을 모두 합해도 85명 정도이지만, 임용선발인원은 11년 평균 110명이었다.  따라서 입학정원에 비해서 선발인원이 많아 교사 임용률이 상당히 높은 학과이다.  기술교육과를 졸업하면 임용시험을 거쳐 국공립학교에 임용되거나 사립 중고등학교에 임용되며, 기술·가정 교사는 기술교사와 가정교사를 따로 선발하는 것이 특징이다. 기술·가정 교과목은 고등학교는 선택이지만, 중학교에서 필수 교과목이므로, 기술교사 선발은 계속될 것이다.  세한대학교 기술교육과는 2005년 첫 졸업생이 배출된 이후 최근 6년 70여명이 기술 교사로 임용되었고, 현재까지 국공립 및 사립학교에 130 여명 이상이 기술교사로 임용(50% 이상이 교사로 임용)되었다. 임용에서 아쉬움이 있는 학생들은 기간제 교사 요청이 많아 기간제 교사하면서 공부하거나, 복수전공 교사로도 진출, 또는 공부를 1~2년 정도 공부하면서 임용시험을 준비하고 있다.  기술교육과 특성화 방안 교육목표를 달성하고 기술교과 임용고사 및 이에 준하는 시험에 대비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세부 특성화 방안은 다음과 같다.     기술교사 양성
오승율 2022.07.31 추천 0 조회 793
  최근 교원양성기관 역량진단 평가를 통해 교원 양성 대학이 미래사회를 선도할 수 있는 교사를 배출하도록 시스템과 역량을 갖춰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이에 발맞춰 세한대학교가 우수한 유아 교사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 세한대학교 유아교육과는 2017년 교육부 교원양성기관 역량진단 평가에서 최고등급인 A를 받았다.   세한대학교 유아교육과는 ▶전문역량, ▶창의성, ▶유아와 부모와 소통, ▶지역사회와 소통, ▶놀이 중심의 교육을 실천하는 유아교사를 양성한다. 세한대학교 유아교육과는 유치원 2급 정교사 자격증과 보육교사 2급 자격증을 함께 취득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원양성과정을 구축했다. 또 학생들은 2 종의 국가 인증 교사 자격증 외에 동화구연지도사 자격증, 독서토론지도사 자격증, 컴퓨터활용능력 자격증 등을 취득한다. 학과 교수는 학생들이 즐겁게 학습하며 전문역량을 쌓아가도록 다양한 혁신교수법과 학생 맞춤형 수업을 전개한다. 학생들의 전공만족도는 매우 높다.   이밖에도 우수한 유아교육현장과의 산학협력 체결을 통한 ▶현장연계교육, ▶다양한 동아리 활동(인형극부, 학술부, 임용고시반 등), ▶진로 및 취업 관련 체계적인 프로그램 등을 통해 예비유아교사로 성장한다. 학과의 취업률도 높다. 세한대학교 유아교육과는 우수한 유아교육 실습기관에서 실습 후 각 기관에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전원 취업시키고 있다. 한편 세한대학교 유아교육과는 ‘전남의 보육교직원 보수교육 위탁 운영기관’이다. 전남도청 비둘기어린이집을 위탁 운영하는 등 지역사회 영유아 교육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오승율 2022.07.31 추천 0 조회 78
  특수교육은 일반적인 교육과정과 교수학습 방법으로는 교육목표에 도달하기 어려운 특수교육 대상 학생에게 그들의 특성에 적합한 교육과정과 특수교육 관련서비스를 제공하는 교육분야로 장애영역에 따라 시각장애교육, 청각장애교육, 지체장애교육, 지적장애교육, 정서·행동장애교육 등으로 구분된다.  세한대학교 특수교육과는 인근지역에 있는 특수학교, 특수학급, 장애인복지관, 장애전담 어린이집 등과 연계하여 다양하고 체계적인 현장실습과 봉사활동 기회를 제공하여 전문적인 지식과 인성적 자질을 겸비한 특수교사를 양성하고 있다.  또  선·후배간 멘토링 프로그램, 특수학교 연계 학년별 실습 프로그램, 현장교사 수업 코칭 프로그램, 특수교육 전문가 및 동문선배 초청 특강, 선진 특수교육기관 견학, 특수교육학 임용 특강 및 스터디 그룹 운영, 동문선배 초청 임용 멘토링 프로그램, 교재교구 전시 및 수업시연 경진대회 등의 프로그램을 통하여 학과 특성화 프로그램을 운영중이다. 년도 합격자 명단 2021 김○지, 박○영, 최○미, 김○천, 안○(전남), 박○리, 윤○훈, 장○웅(경기), 김○언, 한○정(인천) 2020 성○희(해남교육지원청), 김○림(완도노화초등학교), 장○정(삼호중앙초등학교), 조○정(함평영화학교), 박○영(장흥관산중학교), 하○기(해남동초등학교), 신○영(진도군내북초등학교), 정○영(해남산이서초등학교), 이○현(광주풍암중학교), 허○훈(광주첨단고등학교), 윤○현(청주혜화학교), 신○영(단양교육지원청), 차○울(정읍다솜학교), 최○정(인천계양초등학교), 권○윤(안동진명학교) – 이상 15명 2019 박○은, 고○, 김○웅, 정○연, 윤○현(전남), 이○현, 조○탁(충북), 황○현(서울), 김○영(전북), 류○원(경기도) -이상 10명  
오승율 2022.07.31 추천 0 조회 774
  세한대학교 휴먼서비스학과는 경영학사, 사회복지사, 평생교육사 3개를 동시에 취득하는 창의적 융복합 전문가 양성을 하고 있다. 경영학전공은 특히, 수요자 중심의 선제적 교과과정을 바탕으로 한 미래형 다기능 인재교육은 높은 만족도를 유지하고 있다. 세한대학교 휴먼서비스학과는 미래성장 창의적 인재양성이라는 학과 비전을 가지고 경영전문가 인재양성, 글로벌 리더 일자리창출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지역성장의 견인차 역할을 수행할 경영전문 인재양성, 지역 일자리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 지역 기반구출 및 지역 특화사업 활성화, 관산학연 경영전문 협의체 구성 등을 추진하고 있다.  사회복지상담전공은 사회복지의 가치와 지식기반을 바탕으로 개인, 가족, 집단, 조직, 지역사회가 사회적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도록 전문적·실천적 기술을 활용하여 사회문제를 조사·분석함으로써 사회문제를 예방하고 해결하는데 필요한 효과적인 대안을 제시하고 활용할 줄 아는 다기능 사회복지 전문가를 양성한다. 사회문제를 예방하고 해결하는데 필요한 다양한 대안제시 능력과 활용능력을 갖춘 창의적 인재양성, 문제해결과정에 사회복지실천학문의 속성을 활용하여 적극적 헌신적으로 참여함으로써 사회복지기관 및 시설에 취업가능한 경쟁력을 갖춘 주도적 인재양성, 휴먼서비스 조직의 구성원이 갖추어야 할 바른 인성을 갖춘 공감형 인재양성을 한다. 사회복지상담전공을 졸업후 진로는 사회복지기관 ( 지역사회복지관, 노인복지관, 장애인복지관, 아동보호전문기관, 노인보호 및 치매전문기관, 청소년 수련관 등 ) 의 사회복지실천전문가로 진출, 사회복지시설 ( 청소년쉼터 등 청소년 복지시설, 아동복지시설, 노인요양원 등 노인복지시설, 전신건강증진센터 등 ) 의 사회복지실천전문가로 진출, 학교 ( 학교사회복지사 ) , 병원 ( 의료사회복지사, 정신보건사회복지사 ) , 재활지원센터, 자원봉사센터 등 사회복지실천전문가로 진출, 가족 및 다문화가족 전문가로 진출 ( 건강가정지원센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 상담전문가 ( 학교, 개인 및 가족상담기관, 아동 및 발달지원센터 등 ) 로 진출 등 다양한 분야로 진로를 결정할 수 있다.  
오승율 2022.07.26 추천 0 조회 792